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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

브랜드 키워드를 이미지로 연결하는 방법

by 얀주는계발중 2023. 4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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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은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인가?

: 브랜드를 만든 사람의 가치관과 소비하는 사람의 가치관이 일치하는 브랜드

 

ex)나이키 신발

"이걸 신으면 나도 더 잘 달릴 수 있겠지?"

 

애플

"나는 세상을 더 멋지게 만드는 일을 하는 중이야"

 

네스프레소 캡슐 커피

"이 정도면 더 바랄 것 없이 충분히 훌륭한 홈카페인걸"

 

1. 브랜드 키워드에 어울리는 이미지 수집하기

우리가 발굴한 각 키워드들에 적합한 이미지나 영상 등 비주얼 요소를 자유롭고 다양하게 모으는 작업

 

 

이번 이미지 작업 수집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3가지 브랜드 키워드 추출 예)

 

WIT, BOLD, TAKE LEAD

WIT :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

BOLD : 애매모호하거나 경계가 불분명한 것 보다는 명확하고 강인한 느낌

TAKE LEAD : 시대, 흐름, 분위기, 이야기 등을 한발짝 앞에서 주도할 수 있는

 

브랜드 키워드별로 원하는 만큼 시각자료를 모으셨다면

이미지를 Pick한 이유를 한 줄로 설명하기

즉, 이미지 안에서도 다시한번 워딩을 발견하기

이 작업은 다름아닌 비주얼 컨셉에대한 합의를 이루기위한 과정

 

짧게라도 본인이 좋았던 포인트들을 설명해놓기

 

*한 줄로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 자료는 과감히 제외하자!

왜? 이미 선택한 다른 자료와 중복해서 골랐을 수도 있고,

이목을 잡아 끈 임팩트 요소가 생각보다 부족했을 수도 있다!

 

디자이너 왈

"제가 말한 건 그런 느낌이 아닌데요...?"

= 구체적인 디렉션을 줘야지..

비쥬얼과 텍스트를 함께 얘기했어야 함!

 

1. 함께 볼 수 있는 장소에서 이미지를 계속 롤링 시켜보기

파워포인트에 각 이미지를 한장씩 선택하고 슬라이스 쇼 계속 틀어놓기

 

2. 브랜드 키워드가 얹혀진 이미지를 다양한 공간과 물건에 붙여놓기

어떤 물성의 제품과 만났을 때 키워드가 극대화 되는지 알 수 있다

 

 

Mission

여러분이 만들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위한, ‘브랜드 키워드’를 발굴해보는 것입니다.
Chapter 1에서 배운 발산 – 수렴 – 키워드 추출 – 핵심 키워드 선정의 과정을 거쳐, 여러분 브랜드만의 키워드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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