좋은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인가?
: 브랜드를 만든 사람의 가치관과 소비하는 사람의 가치관이 일치하는 브랜드
ex)나이키 신발
"이걸 신으면 나도 더 잘 달릴 수 있겠지?"
애플
"나는 세상을 더 멋지게 만드는 일을 하는 중이야"
네스프레소 캡슐 커피
"이 정도면 더 바랄 것 없이 충분히 훌륭한 홈카페인걸"
1. 브랜드 키워드에 어울리는 이미지 수집하기
우리가 발굴한 각 키워드들에 적합한 이미지나 영상 등 비주얼 요소를 자유롭고 다양하게 모으는 작업
이번 이미지 작업 수집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3가지 브랜드 키워드 추출 예)
WIT, BOLD, TAKE LEAD
WIT :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
BOLD : 애매모호하거나 경계가 불분명한 것 보다는 명확하고 강인한 느낌
TAKE LEAD : 시대, 흐름, 분위기, 이야기 등을 한발짝 앞에서 주도할 수 있는
브랜드 키워드별로 원하는 만큼 시각자료를 모으셨다면
이미지를 Pick한 이유를 한 줄로 설명하기
즉, 이미지 안에서도 다시한번 워딩을 발견하기
이 작업은 다름아닌 비주얼 컨셉에대한 합의를 이루기위한 과정
짧게라도 본인이 좋았던 포인트들을 설명해놓기
*한 줄로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 자료는 과감히 제외하자!
왜? 이미 선택한 다른 자료와 중복해서 골랐을 수도 있고,
이목을 잡아 끈 임팩트 요소가 생각보다 부족했을 수도 있다!
디자이너 왈
"제가 말한 건 그런 느낌이 아닌데요...?"
= 구체적인 디렉션을 줘야지..
비쥬얼과 텍스트를 함께 얘기했어야 함!
1. 함께 볼 수 있는 장소에서 이미지를 계속 롤링 시켜보기
파워포인트에 각 이미지를 한장씩 선택하고 슬라이스 쇼 계속 틀어놓기
2. 브랜드 키워드가 얹혀진 이미지를 다양한 공간과 물건에 붙여놓기
어떤 물성의 제품과 만났을 때 키워드가 극대화 되는지 알 수 있다
Mission
여러분이 만들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위한, ‘브랜드 키워드’를 발굴해보는 것입니다.
Chapter 1에서 배운 발산 – 수렴 – 키워드 추출 – 핵심 키워드 선정의 과정을 거쳐, 여러분 브랜드만의 키워드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.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마트 스토어 등록할 때 팁 &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의 차이점 (0) | 2024.02.02 |
---|---|
키워드 찾기편 (1) | 2024.02.02 |
우리 브랜드를 나타내 줄 '브랜드 키워드'찾기 (0) | 2023.04.10 |
우리 브랜드가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별하는 방법 (0) | 2023.03.30 |
마케팅을 위한 글쓰기와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가 다른 이유 (0) | 2023.03.29 |
댓글